1. 영화 '겨울왕국 2' 기본정보
2014년 겨울왕국1의 개봉에 이어 5년 만인 2019년 겨울왕국 2가 개봉되었습니다. 엘사의 마법의 근원을 찾아 떠나는 여행으로 탄탄한 스토리로 주목받았습니다. 겨울왕국 1과 마찬가지로 뮤지컬 영화처럼 다양한 음악이 있으며 엘사의 개인 노래는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2. 영화 '겨울왕국2' 줄거리
겨울왕국 1의 마무리인 행복한 결말 이후 내용으로 이어집니다. 행복하고 아름다운 아렌델 왕국에서 어느 날부턴가 의문의 목소리가 들리고 이 소리는 엘사를 부르는 소리였습니다. 이 목소리는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하며 트롤들은 이 모든 게 과거에서부터 시작되었으며 엘사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기 위해 떠나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엘사의 할아버지가 왕위에 있었던 시절 할아버지는 마법에 걸린 숲의 사람들과 화친하는 척하면서 배신을 하였고, 두 세력이 싸우는 것에 대해 분노한 정령들은 안개로 마법에 걸린 숲을 숨겼습니다. 당시 위기에 처한 아렌델 사람인 아버지를 숲 속 사람인 어머니가 구해주자 정령들은 두 세력의 화해에 보답하고자 엘사가 태어날 때 얼음 마법을 가지고 태어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여정을 떠난 엘사와 안나 일행의 앞에는 바람의 정령, 불의 정령, 물의 정령들이 등장하였고, 그들을 따라 가던 중 하얀 강에 도착하였습니다. 그곳에서 과거의 진실을 알게 되었고, 이를 알리기 위해 엘사는 마법으로 얼음 조각을 쏘아 보냅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가 불러주던 자장가의 노랫말처럼 너무 깊이 들어가 진실을 알게 되면 얼어버리며 죽게 됩니다. 과거의 진실을 알게 된 안나는 엘사가 죽어버리고, 이로 인해 엘사가 만들어낸 눈사람인 올라프 마저 사라지자 절망하게 됩니다. 이 모든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과거 할아버지가 마법의 숲 사람들과 화친하는 척하며 쌓아버렸던 댐을 부수기로 결정합니다. 안나는 바위 골렘들을 유인하여 댐을 부수게 되었고, 그로 인해 정력들의 합의로 얼어버렸던 엘사가 부활하게 됩니다. 엘사가 눈을 뜨자 댐이 부서지며 아렌델에 위험한 상황이 곧 발생한 것처럼 보였는데 엑사는 물의 정령을 타고 강물을 막아내게 됩니다. 엘사는 사라진 올라프는 다시 만들어내고 본인이 5번째 정령임을 깨닫게 되어 숲에서 살기로 결정합니다. 안나에게 여왕의 자리를 넘겨주고, 크리스토퍼는 안나에게 결혼 프러포즈를 하며 행복하게 마무리됩니다.
3. 영화 '겨울왕국2' ost
1. all is found
엘사와 안나의 어머니가 두 딸에게 불러준 자장가이다. 겨울왕국 2의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중요한 실마리를 제공한다.
2. some things never change
엘사와 안나, 크리스토퍼, 올라프 모두가 함께 부른 노래이다. 발랄한 분위기로 영화 초반부에 등장한다. 계속 바뀌는 주변 모습에 불안해 보이는 올라프를 달래주고자 부르는데,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것임을 암시한다.
3. into the unknown
겨울왕국2의 엘사 주제곡이다. 저 멀리 어떤 목소리가 자신을 부르고 있다고 느끼고 그 부름을 거절한 수 없는 상황이 되며, 그 답을 찾기 위해 아렌델에서 멀리 떨어진 숲으로 떠나게 된다.
4. when i am older
엘사가 들은 목소리를 찾기 위한 여행이 시작되고 마법의 숲으로 들어갔을 때 올라프가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며 그때당시의 감정을 표현한 노래이다.
5. show yourself
엘사가 자신의 진정한 목적의식을 찾게 되는 순간 부르는 노래이다. 겨울왕국 2의 두 번째 엘사 주제곡이라 볼 수 있다.
6. the next rihgt thing
겨울왕국 2 ost의 마지막 순서이다. 깊은 감정선과 문제해결 감정의 정리 등이 표현된 노래이다. 어떠한 시련 속에서도 항상 밝고 긍정적인 안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누구나 절망이나 속상함 우울함에 빠져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때 초긍정주의자 안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바로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된다 가 정답이다.
4. 영화 '겨울왕국2' 리뷰
겨울왕국 1에 이어 2도 긍정적인 반응을 많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스토리상 1보다 아쉽다는 평이 많습니다. 영화의 스토리는 탄탄하고, 엘사의 모습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풀어져있었습니다. 하지만 짧은 러닝타임동안 많은 내용을 넣으려 하다 보니 영화가 산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의 겨울왕국 1에 비해 조금 어두운 분위기의 2 이기 때문에 실망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다양한 색감을 사용하였지만 대체로 보랏빛의 어두운 계열의 색감이 많이 보입니다. 엘사가 가진 마법을 왜 가지게 되었는지를 풀어 설명해 주었는데, 애니메이션이기에 그럴 수도 있지라고 생각한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하여 디즈니의 대단함을 느끼게 도었습니다. 3D 영화임을 고려했을 때 물방울이나 폭포 등 다양한 역동적인 장면이 있어 보고 느끼기에 충분히 재밌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