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쓰 와이프, 2015

 강효진 감독의 코미디, 가족 영화 <미쓰 와이프>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출연배우 정보와 줄거리, 변호사 직업 순서로 영화 정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출연배우 정보

 영화 <미쓰 와이프>는 엄정화와 송승헌이 주연배우로 등장한 영화입니다. 엄정화는 유능한 변호사이자 한 가정의 어머니인 연우 역을 맡았습니다. 송승헌은 그녀의 남편인 성환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이 두 주연배우는 한국에서 영향력 있는 유명인사로 꼽힙니다. 엄정화는 가수와 연기자의 두 영역에서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한국의 마돈나, 가요계의 여왕 등의 수식어를 얻으며 가수로서의 정점을 찍었습니다. 그녀의 유명한 노래로는 Festival, 몰라, 초대, 포이즌 등이 손에 꼽을 수 없을 만큼 많이 있습니다. 연기자로서의 엄정화도 엄청난 경력을 자랑하며 <해운대>에서 이유진을 연기하며 천만관객의 대열에도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활동으로는 2022년에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미란 역으로 등장하여 활동하였습니다. 많은 여자 후배 연예인들이 가수와 배우의 커리어를 함께 키워나가는 사람들 중 엄정화를 롤모델로 꼽습니다. 송승헌은 잘생긴 외모를 갖고 태어나 1996년 의류 브랜드의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그의 첫 작품으로는 1996년 MBC 청춘시트콤 <남자셋 여자셋>에서 '송승헌'을 연기하여 이의정 배우와 커플로 등장하여 이목을 끌게 되었습니다. 또한 2000년에는 <가을동화>에서 미남계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원빈과 함께 출연하여 송혜교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를 계기로 송승헌은 원빈과 함께 한류스타로 떠오르게 되고 영화 시장으로 진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잘생긴 외모와 연기력으로 그는 드라마, 영화뿐 아니라 광고, 음반, 방송, 수상경력까지 풍부한 커리어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2. 줄거리

 영화의 이야기는 연우(엄정화 분)가 한 달 동안 다른 사람의 몸속에서 살아가는 것을 그린 것입니다. 연우는 승소율 100%의 유능한 변호사로 아주 화려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변호사로 멋지게 성공하게 된 것은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을 잃고 성공만을 꿈꾸며 독하게 살아온 이유가 컸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연우는 교통사고를 크게 당하여 사후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고, 이소장(김상호 분)을 만나 다른 사람의 몸에서 딱 한 달만 살게 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서 살 수 있다고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연우는 가난한 남편 성환(송승헌 분)과 두 아이의 엄마의 삶으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이 삶은 변화하기 전의 삶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상황이 낯설게 느껴져 가족들에게 까칠하게 굴었지만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점점 더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돈만 바라보며 혼자의 삶을 살아가던 연우는 가족의 사랑이 세상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바뀐 몸으로는 단 한 달만 살 수 있었습니다. 약속된 시간이 다가오고 연우는 어쩔 수 없이 떠날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신 때문에 아픈 아들을 그냥 두고 떠나기 힘들어 그녀는 이소장에게 이 삶을 계속 살게 해달라고 간절히 부탁해 보았지만 그녀가 떠나야 아들이 살 수 있다는 말을 듣고는 이별을 선택하였습니다. 변호사 연우로 돌아온 그녀는 나 홀로 쓸쓸한 방을 정리하며 아빠의 사진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모습은 바로 자신을 세계로 데려다준 이소장이었습니다. 아빠가 마음의 문을 닫고 살아가는 연우에게 가족의 의미를 가르쳐 주기 위해 나타나 교훈을 주고 사라졌지 않나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3. 변호사 직업

 대한민국 사회에서는 시대를 불문하고 변호사, 판사, 검사, 의사 등이 인기 직업군으로서 고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 나오는 변호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호사는 법조인으로서 판사, 검사와 같이 법조인인데 이 직업들은 각각 하는 임무가 다릅니다. 변호사는 원고나 피고 등 소송 당사자들을 대리하여 소송을 진행하거나 법률 자문을 구해주는 역할을 하는 직업입니다. 판사는 사건에 대해 판정을 내려주는 위치이고 검사는 형사 사건의 형법을 어긴 범죄자들을 법원에 형을 구하는 일을 담당하는 역할입니다. 변호사는 변론을 하거나 소송을 대리하기 위해서는 깊은 법률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판례를 분석하고 소송의 방향을 올바르게 기획하는 것이 변호사의 능력입니다. 결국은 영화 속에서 연우는 승소율이 100%라고 하니 모든 소송에서 승리했다는 것이고 사실상 비현실적인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한편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로스쿨이라 불리는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변호사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변호사 시험은 1년에 1회 치르고 법학전문대학원 졸업 후 5회로 제한이 되어 있어 높은 수준의 집중력과 체력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변호사 법에도 나와있는 변호사의 사명은 기본적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 정의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승소를 위해 유리한 사건만 골라서 담당하거나 큰 기업의 사건만 변호하는 변호사도 있기도 합니다. 각자 생각이 다르겠지만 사회 정의를 위해, 험난한 사회에서 약자가 법의 테두리 밖에서 불평등을 당하지 않도록 싸우는 변호사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